서비스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공지사항 / 자주묻는질문
유니비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모노커뮤니케이션즈"(이하 '서비스 제공사’)가 제공하는 문자수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 (www.unibee.co.kr) 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서비스 제공사"는 제공하게 되는 새로운 서비스의 적용, 보안체계의 향상 및 유지, 정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등 기타 "서비스 제공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하여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본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의 공시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고객"이 "서비스 제공사"에게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과 협의를 거친 후 수용여부를 결정합니다.
4. "고객"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고객"의 피해는 "서비스 제공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의 가입 일부터 해지(탈퇴)일 까지로 규정합니다.
6.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기타관습에 따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본 약관과 이용신청서(별첨)에서 "고객"이라 함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신청(계약)한 개인 (사업자, 법인포함)을 의미한다.
2. 문자수신 서비스(서비스)란 KT일반전화번호, KT전국대표번호를 이용해 문자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에 통화만 가능하던 일반전화번호, 전국대표번호로 고객이 휴대폰으로 보낸 문자메시지까지 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유니비 서비스"란 “서비스 제공사”가 제공하는 문자수신 서비스이며 해당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사”가 제공하는 www.unibee.co.kr사이트를 지칭합니다.
4. 고객 아이디 :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의 고유한 번호로 가입번호당 1개만 부여합니다.
5. 개통일 :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 서비스 제공사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완료한 일자
6. 해지일 : 서비스 제공사 또는 고객이 이미 신청한 서비스의 이용(이용 전) 종료를 요청 또는 통보한 일자
7. "스펨"은 수신자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모든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8. “기본이용기간”은 “을”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문자수신 서비스”의 기본 이용기간을 의미하며,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고객”이 최소 이용하는 이용기간을 의미합니다.
제 2 장 계약 및 및 서비스 이용
제1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한 "서비스 제공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제2조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이용 신청 승인거부)
1. "서비스 제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서비스 제공사"가 요청하는 “고객”의 기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서비스 제공사”가 인정하는 방식 (FAX 또는 이메일 첨부 신청 등)으로 “서비스 제공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서 (소정 양식)
2) 고객 명의의 지정 수신 KT전화번호 정보
2) 해당 KT전화번호로 등록된 사업자 등록증
3) 지정 수신 KT전화번호 납부 방법 정보
4) 고객(명의자) 또는 신청인(대리인) 개인정보 (신분증 사본)
5) 지정 회신(발신) 번호 통신사 이용 가입증명원 자료
6) KT 전화 및 부가서비스 가입에 필요로 하는 각종 서류 (KT전화 및 부가서비스 가입 안내 자료 참조)
2. “서비스 제공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위항 6)의 KT전화 및 부가서비스 가입이 필요할 시, 신속한 업무 처리를 위하여 위항 6)에 관련된 서류를 “서비스 제공사”가 지정한 KT CS 전문점에 해당 서류를 전달하여 KT 전화 및 부가서비스 가입 신청을 진행합니다.
3. 서비스의 대량이용 또는 서비스 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 이용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서비스 이용 신청서 양식에 입력한 "고객"의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로 간주되며, 허위정보임이 판명되면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제공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다른 사람(사업자)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신청인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경우
3) 회원가입 양식(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5) 고의적으로 회신(발신)번호 및 관련 연락번호를 변작하여 입력한 경우
5. 본조 2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조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서비스 제공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유선 전화를 이용한 고객 상담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 상담 시간 기준하며, 다음 각 호의 경우 서비스 이용시간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정기점검, 서비스 이용향상 등을 위해 "을"이 정한 날이나 시간
2)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천재지변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3) 위의 각 호에 준하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사"는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경우 사전에 그 내용을 서비스 페이지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 3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불법프로그램의 사용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스팸메시지, 해킹 등 관련법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정지 및 계정삭제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및 계정삭제 처리 시, 서비스 내의 금액, 잔여문자 발송건수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서비스 제공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5. 스팸메시지 전송의 분류기준은 다음과 같이 규정하며,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망법에 의한 스팸메시지 전송 유형 (SMS 스팸, 광고 표기 회피, 수신미동의 광고 전송, 수신거부 동의 회피 방해, 전화번호 자동생성, 전송 정보 은폐 및 조작)
2)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 관리 지침 (SMS 전송 성공률 50% 미만, 성인광고 및 대출 정보 등의 상업적 광고 전송, 오류 및 조작된 회신 번호)에 따른 스팸메시지 전송 유형
3) 기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메시지 전송 유형
6. "고객"이 거짓으로 표시된 변작번호로 서비스를 이용했을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며 "고객"의 ID는 자동 사용정지 처리합니다.
7. "고객"의 수신번호는 "서비스 제공사"의 인증 시스템을 통과하거나 서류심사를 통과하여 등록된 번호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어길 경우 즉시 "고객"의 아이디는 사용정지 처리합니다.
8. "고객"의 회신(발신)번호는 "서비스 제공사"의 인증 시스템을 통과하거나 서류심사를 통과하여 등록된 번호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어길 경우 즉시 "고객"의 아이디는 사용정지 처리합니다.
9. “고객”이 회신(발신)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사”가 정한 서류룰 제출하여야 하며, "서비스 제공사"의 인증 시스템 또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후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의 회신(발신)번호를 변경합니다.
제4조 (서비스 변경)
1. "서비스 제공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제공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서비스 제공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고객"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습니다.
제5조 (동의의 철회)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6조 (불만처리)
1. "서비스 제공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접수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고,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여 접수건을 처리합니다.
2. "서비스 제공사"는 서비스 이용 불만사항 및 문의 접수를 위해 전화, 전자우편을 통하여 "고객"의 의견을 접수,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히 처리가 곤란한 경우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이나 서면 또는 전화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제1조 (시스템운영)
1. "서비스 제공사"는 "서비스"제공을 위한 시스템의 운영 및 유지보수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2. "고객"은 "서비스"를 위한 용도에 한하여 본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3. 양 당사자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의무와 책임
제1조 고객의 의무와 책임
1. "고객"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 "서비스 제공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서비스 제공사"의서비스 운영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고객"은 "고객"에 의하여 「제1장」 총칙 제3조 7항에 정의된 "스펨"이 "유.무선망"에 전송되지 않도록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 "스펨" 전송, 지적재산권침해 등 제3자의 권리에 대한 침해가 문제된 경우 "고객”은 이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3. "고객"은 "서비스 제공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4.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서비스 제공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5. "고객"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를 하여야 하며,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과실이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6. "고객"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부주의로 인해 자신의 아이디가 타인에 의해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즉시 "서비스 제공사"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한 피해 및 책임에서 "서비스 제공사"는 면책됩니다.
7.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4)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6)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현행 법령, "서비스 제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서비스 제공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8)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9)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10)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2) "고객"은 다수의 이용자가 공동으로 아이디를 이용할 경우, 별도로 관리 담당자를 지정하여 정보 유출방지의무를 지키고 본 사이트를 이용하는 아이디 공동 이용자에 대한 관리 책임을 부담 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그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서비스 제공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본 약관에 기하여 "고객"이 이용 및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관련하여 고객 또는 제3자가 "서비스 제공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등의 청구를 한 경우, 이에 대한 법적, 경제적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9. 제1항부터 8항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서비스 제공사"를 면책시키지 못할 경우, 이로 인한 법적, 경제적 기타의 모든 "서비스 제공사"의 손해에 대해서 "고객"이 이를 배상합니다.
10. "고객"은 "스펨" 메시지전송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며, 이에 대해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1. "고객”이 "서비스 제공사"의 핸드폰 문자메시지망(SMS망) 등의 유무선 통신망을 이용하여 스팸성 메시지를 전송하여 제3자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경우, "고객"은 그 행위에 대한 모든 법적 경제적 책임을 감수합니다.
12. "고객"은 추후 "서비스 제공사"에 의해 개정되는 "서비스" 관련정책 및 규정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제2조 서비스 제공사의 의무와 책임
1. "서비스"가 장애에 의해 중단되는 경우, "서비스 제공사"는 신속히 "고객"에게 전달하고, 최선의 조치를 강구해야 합니다.
2. "서비스 제공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제공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히 처리가 곤란한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이메일이나 서면 또는 전화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5. "서비스 제공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6. 본조 1항의 장애로 인하여 "고객"이 전송중인 메시지의 송신이 중단되는 경우 "서비스 제공사"는 해당메시지의 이용 요금을 무료로 하는 것 이외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이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고객"으로부터 전송되는 메시지가 위법(불법 스팸메시지, 문자피싱메시지)하거나 사회질서를 위반하는 사항인 경우 "서비스 제공사"는 직권으로 이를 전송금지 할 수 있습니다.
9.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이 회신(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0. “서비스 제공사”는 제2장 제2조 2항에 있는 KT 전화 및 부가서비스 가입을 위한 “고객”이 제출한 정보가 KT CS전문점에서의 해당 업무 이외에 사용이 되지 않도록 책임관리 감독의 의무를 다합니다.
제 5 장 고객정보의 관리
제1조 (고객 정보 제공)
1. "고객"은 "서비스 제공사"가 요청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기타 정보를 상황에 따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서비스 제공사”에게 제공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 명의 지정 수신 KT전화번호
2) 해당 KT전화번호 등록된 사업자 등록증
3) 지정 수신 KT전화번호 납부 방법 정보
4) 고객(명의자) 또는 신청인(대리인) 개인정보 (신분증 사본)
5) 지정 회신(발신) 번호 통신사 이용 가입증명원 자료
6) KT 전화 및 부가서비스 가입에 필요로 하는 각종 서류 (KT전화 및 부가서비스 가입 안내 자료 참조)
2. "고객"은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을 경우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서비스 제공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고객"은 "서비스 제공사"가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2조 (고객정보 및 이용 자료의 보호)
1. "서비스 제공사"는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보안 및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취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제공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제2장 제2조 2항에 명시한 업무 내용
4)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보유하며, 탈퇴 시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관련법규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없는 한 즉시 폐기합니다.
제 6 장 서비스 이용기간, 이용요금 청구 및 정산
제1조 (이용기간 및 이용요금 청구, 지불)
1. “고객”은 “서비스 제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운영의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최소 이용기간을 사용합니다. 이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홍보, 판촉지원) 및 초기 관리 투자비에 대한 최소 이용기간을 의미하며 그 이용기간은 기본 3개월을 최소 유지합니다.
2. "고객"은 "서비스 제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사용에 대한 대가로 “서비스 제공사”가 정한 은행계좌로 이용요금을 결제 후 이용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별정 이용요금의 청구 방법을 따릅니다.
서비스항목 |
항목내용 |
기준 |
청구방법 / 납부일 |
문자수신 |
ID당(회선번호당) |
월 기본료 |
후불입금 (매월 말일) |
6개월 단위 기본료 |
선불입금 (선불기간 만료일 다음날) |
||
12개월 단위 기본료 |
선불입금 (선불기간 만료일 다음날) |
납부일이 공휴일인 경우 전일 입금원칙 / 문자수신 장기 가입 고객 별도 이용요금 적용
제 2 조 (환불)
1. "고객"의 환불은 "서비스 제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탈퇴를 전제로 고객센터를 통하여 환불 신청이유를 "서비스 제공사"에 통지하고 고객 본인 또는 고객본인이 지정한 대리인이 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환불신청은 약관의 다음 선불요금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1) 선불 이용요금을 결제한 후, 서비스 개시 및 로그인을 포함한 미사용 기간이 1년경과 시 서비스 환불이 불가합니다.
2) "을"의 서비스 중 문자수신 기본 월정액 (장기 기간 요금포함) 환불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합니다.
① 문자수신 환불 기준
- 문자수신 잔액 = 선납금액 (월기본료) * (사용일수/30일), 선납금액 (기간 요금)* (사용일수/요금기간 일수)
- 문자수신 환불금액 = 잔액 – 송금비용(1,000원)
3) 환불금은 사업자명의 통장으로 환불신청 후, 신청일의 익월 마지막 영업일자로 환불됩니다. 단, "고객"의 해당 결제 납부세금계산서를 "서비스 제공사"의 대표 팩스번호나 전자우편으로 보내주어야 환불이 가능하며 미납 상태에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기 발행된 세금계산서에 대하여는 환입 수정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3. 다음의 사유로 선불 이용요금의 환불신청 시는 환불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갑"이 제34 제1조 7항의 귀책사유로 이용정지, 탈퇴되거나 탈퇴하려는 경우
2) 제6장 제1조 1항 규정인 "서비스 제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최소 기본 이용기간 전 탈퇴하려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스팸메시지 전송을 목적으로 가입한 경우 예) 060서비스, 불법대출서비스, 사행성 게임, 성인광고, 의약품 광고 등
4. "고객"의 서비스 결제금의 계좌이체의 경우는 결제 작업중의 오류로 인한 희망 결제금 외의 금액은 서비스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제 7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조 (계약 해지)
1.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 신청인 본인이 직접 또는 신청인의 대리인이 "서비스 제공사"에게 해지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2. 이메일을 통하여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에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업자 번호, 신청인 또는 관리자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및 해지사유를 통보하여야 하며, 이 경우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의 등록정보와 대조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해지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이 선불 요금제를 사용하고 6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아이디로 분류하고 일지 정지에 대한 고지를 정지 시행 7일 전 전자우편으로 정지시행 내용을 고지하고 기간내 별도의 답변이 없는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되기 30일 전 전자우편으로 서비스 계약이 해지 된다는 사실을 통지합니다. "고객"은 통지기간 내에 로그인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답변이 없는 경우 사용중인 아이디는 삭제 처리됩니다.
4. “고객”중 후불요금제를 사용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후불제 “서비스” 사용 요금은 다음의 “요금정산” 규정에 따라 “고객”이 “서비스 제공사”에게 완불해야만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문자수신 요금 정산 기준
- 월정액 * (사용일수/30일)
5. “고객”이 후불요금제를 사용하고 “서비스” 사용요금 입금 지연으로 서비스 사용 이용제한(정지) 후 1개월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제공사”은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되기 10일 전 전자우편으로 서비스 계약이 해지 된다는 사실을 통지합니다. “고객”으로부터 별도의 답변이 없는 경우 사용중인 아이디는 삭제 처리됩니다.
6. 후불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은 통지기간 내에 연체된 “서비스” 사용요금과 “연체 수수료)”를 “서비스 제공사”의 지정계좌에 입금한 후 그 사실은 통보하고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의 “사용료” 입금 내용을 확인한 후 “서비스” 사용의 일시 제한 또는 계약 해제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제공사" 또는 "고객"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고객"이 이용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고객"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8. 본인인증 및 사용자 인증을 받지 않은 회신(발신)번호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가입 시 인증 받은 번호 해지 후,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가입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견 시 ID 삭제처리)
9. 가입해지 여부는 기존의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이며, 한번 해지된 아이디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0. "고객"의 이용 계약 해지시 결제금액도 같이 소멸됩니다.
제 2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6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아이디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이 약관 위반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용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기한 까지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2) "고객"이 타인명의를 도용하여 가입 또는 신청서를 허위로 기재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 신청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5)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6)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8)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9) 기타 관련 법령이나 "서비스 제공사"가 정한 이용약관 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10) 기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이용방식의 경우
3. "서비스 제공사"는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자체 모니터링결과 스팸메시지(사행성게임, 성인광고, 불법대출, 불법의약품 등)로 판단 시 사이트 이용정지 및 아이디 삭제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및 아이디 삭제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서비스 제공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4. "고객"이 전송한 메시지에 의해 KISA(한국인터넷진흥원)로부터 스팸 메시지 발송자로 적발되어 이에 대한 자료 및 소명 자료 제출을 요구할 경우 "고객"은 서비스 이용제한 되며, KISA로부터 스팸전송자로 판명된 경우 “서비스 제공사”에 의해 서비스 이용해지 될 수 있습니다.
제 8 장 기타 조항
제1조 (면책조항)
1. "서비스 제공사"는 "고객"이 게재한 정보, 자료 및 그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갑"에게 어떠한 손해 또는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 "고객"이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고객"에게 있습니다.
3. "서비스 제공사"은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로 인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폭동, 전쟁, 소요사태, 정부의 규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2) "고객"이 제공하는 자료의 오류로 인하여 발생한 통신기기, 통신회선, "서비스 제공사"의 전산 시스템 장애로 업무처리의 지연이나 불능일 경우
3) 이동통신사의 통신회선 또는 전산시스템 장애로 인한 지연이나 불능일 경우
4)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5) "고객"이 바이러스 침투, 불법S/W설치 등 관리소홀 및 부주의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6) 기타 "서비스 제공사"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가 아닌 경우
제2조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양 당사자가 상호 합의하여 정한다. 단 양 당사자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손해배상)
1. 양 당사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당사자는 피해를 입은 상대방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서비스제공사"는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고객"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서비스 제공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서비스 제공사"가 면책되지 못한 "고객"은 그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사"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4조 (비밀유지)
1. 각 당사자는 본 계약체결 사실, 본 계약의 내용 및 본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하거나 자득한 일체의 정보를 본 계약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2. 본조 제 1항의 의무를 위반한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손해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공시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에 언급한 "서비스"의 요금표에 변경이 생기는 경우 이 약관의 별도 개정 없이 요금은 변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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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파기절차
1.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수집ㆍ이용목적이 달성되면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근거하여 일정기간 저장 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2. 별도 DB로 옮겨진 회원의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경우가 아닌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 보호 관련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ㆍ도난ㆍ누출ㆍ변조ㆍ훼손되지 않도록 아래와 같은 기술적ㆍ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기술적 대책
1. 회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처리되어 운영자도 회원 개개인의 비밀번호를 알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2. 허용되지 않은 IP에 대해 접근 권한을 두어 회사의 내부 네트워크가 아닌 경우 개인정보가 담겨있는 서버로 접근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허용되지 않은 포트에 대한 접근 금지 등 시스템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결제 및 로그인시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②관리적 대책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된 부서를 마련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과실이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훼손된 경우에는 즉각 귀하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그러나 회원의 실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10.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의견이 있을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으며, 고객님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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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02-333-7223 내선: 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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